Brownbreath
광주 CAFE104와 JEMIE BLACK! 그리고 광주의 STREET ART
Brownbreath
2009. 1. 24. 19:17
오늘은! 후배녀석이 광주 시내에 커피숍을 오픈했다고 해서! CAFE104 에 들렸습니다! 이것 저것 잘 꾸며놓았더라구요! 맛있는 커피와 아늑한 느낌이! 된장질을 사랑하는 더블S 근백형이 참 좋아할 것 같습니다! 소사장! 오픈 축하해!
CAFE104에서 광주 STREET ART의 부흥을 꾀하는! 실력있는 그래픽 아티스트! JEMIE BLACK! 재명씨를 만났습니다! 재명씨는 서울에서 열렸었던 디자인 올림픽에도 참여하면서! 많은 아티스트들을 알게 됐다고 하는데요! 그들의 작업물도 소개시켜 주시고! 재명씨가 준비 중인 BRAND와 광주에서 계획하고 있는 STREET ART페스티벌에 관한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굉장히 열정적이고 멋진 계획 들 이더군요! 맥주를 마시며 꽤 오랜 시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광주에서도! 새롭게 바뀌고 있는 STREET ART 문화들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 있다며! 광주의 재래시장! 대인시장에 갔습니다!
이곳이! 재래시장인! 대인시장입니다! 대인시장에는 떡집, 이발소, 횟집, 반찬집 등등! 아주 예전부터 있던 재래시장인데요! 뒷쪽에 롯데백화점이 들어오면서 존재위기에 처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광주의 생각있는 아티스트들이 이곳에 작업실을 차리고! 공방과 화방들을 만들며, 시장 곳곳에 재미있는 태깅과 그림, 설치미술들을 작업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매력적인 공간들이었습니다! 특히나 광주 아티스트와, 경상도 아티스트가 같이 작업 했다는 해태와 롯데의 야구경기 그림은! 정말 시공간을 초월한 입체적인 그림에! 전라도와 경상도의 지역감정을 이해하지 못하면 즐길 수 없는! 정말 재미있는 작업물들도 있었습니다! 장미란 선수의 그림도 재미있었구요! 눈이 오고 정말 추운 날이었는데요! 새벽 7시까지! 재명씨와 걸어다니면서 정말 재미있는 추억과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첫 차를 타고 집에 돌아갔습니다!! 광주에도 멋진 아티스트들이 많은 것 같은데! 많이 발전하고! 교류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고마워요 재명씨!! 알라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