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신세계백화점 BLUEFIT X BROWNBREATH POP UP STORE

Brownbreath 2010. 4. 29. 21:19


스트릿 브랜드의 갈색 물결이라 일컬어 지는 브라운브레스가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아메리카 캐쥬얼 셀렉트 숍 블루핏과의 프로젝트 “1)팝업스토어”제품, “블루 에디션”을 발매한다. “블루 에디션”은 브라운브레스의 BACKFACT(가방)라인으로 이루어 졌으며, 총 6종의 가방 제품으로 출시된다. 이 같이 스트릿 브랜드가 백화점 내 셀렉트 숍에서 판매되어 진다는 것, 그 것도 해외 유수의 하이엔드 브랜드들이 셀렉트 되어 판매가 이루어지는 편집매장인 블루핏에 브라운브레스의 제품이 판매된 다는 것은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새로운 소비자 층의 형성은 물론 스트릿 브랜드의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루핏의 프로젝트 “팝업스토어”용 기획 상품으로 탄생된 브라운브레스의 블루 에디션은 기존 스트릿 신에서 만나보았던 브라운브레스의 BACKFACT(가방)를 보다 발전시켜 NEW HIGH QUALITY & NEW HIGH TECH 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이번 브라운브레스의 블루 에디션 라인은 그간 브라운브레스가 스트릿 신에서 고수한 “참신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퀄리티”라는 디자인 슬로건을 이어갈 것이라 한다.. 그것은 브라운브레스의 블루 에디션 라인이 기존 브라운브레스의 가방 설계 포맷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틀에서, 소재선택과 부자재, 디테일을 보다 섬세히 발전시켜 새로운 타입으로 전개하였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블루핏이 추구하는 하이 캐쥬얼 감성과 브라운브레스가 추구하는 얼반 스트릿 감성을 담은 브라운브레스의 블루에디션은 블루핏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시작으로 한시적이 아닌 영원히 지속될 그들의 또 다른 관계를 기대해 봐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여겨진다. 자, 그럼 지금부터 무신사에서 최초 공개하는 블루핏 팝업스토어용으로 기획된 브라운브레스의 블루 에디션을 만나보자. 블루 에디션 제품은 반응에 따라 몇 개의 제품에 대한 판매를 지속할 수 있다고 하니, 최고의 상품이 무엇인지 혹 가장 마음에 드는 상품이 무엇인지 생각하여 본다면 흥미로울 것으로 생각된다.


1)팝 업 스토어 : 팝업스토어는 인터넷의 팝업 창에서 영감을 얻어 현실화된 스토어 개념으로, 전시적 스토어 혹 단발성 스토어라는 개념을 띄고 있다. 한정된 기간 내에 한정된 제품으로 기업이나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를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것이다. 예로는 유럽에서 선보여졌던 유니클로의 컨테이너 박스 스토어가 있고, 국내에서는 신사동 가로수 길에서 한달간 선보였던 비타민워터의 팝업스토어가 유명하다.


어반 팩은 브라운브레스에서 2009년에 처음 선보인 모델로서 계속된 업그레이드를 거쳐 PT.3까지 진행된 제품이다. Bag Fact Utility & Tech라인으로 선보인 이 제품은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아티스트, 활동가를 뮤즈로 삼아 디자인하였다. 곳곳에 비치된 수납공간들은 많은 재료를 사용하는 그들의 성향을 고려한 것이며, 기본적으로 랩 탑을 수납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사방에 설계된 토이론이 충격으로부터 그 것을 보호해 줄 수 있도록 하였다. “블루핏 : 팝업스토어”용으로 제작 기획된 어반 팩 블루 에디션은 기존 쓰여졌던 나이론 매트원단에 두 겹의 무광 코팅 공정을 통하여 내구성을 높이고, 좀 더 도시적인 감성을 배가 하였다. 등과 맞닿는 쿠션 부분 역시 최대한 재봉선을 숨겨 심플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네오 어반 팩은 어반 팩의 캐릭터를 심화 발전시킨 모델이다. 2009년 중반에 처음 선보여 출시된 시점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특히나 맥 북 혹은 랩 탑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다. 어반 팩과 마찬가지로 Back Fact Utility & Tech 라인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아티스트와 활동가를 염두 하여 디자인 하였다. 같은 포켓도 활용성을 고려한 절개로 파트를 나누었고 브라운브레스 제품 중 가장 많은 절개를 갖고 있음에도 전체적인 디자인은 심플함을 잃지 않도록 설계하였다. 블루핏 팝업스토어용으로 제작 기획된 네오 어반 팩 블루 에디션 역시 원단 사용에서 기존의 나이론 매트 원단에 두 겹의 무광 코팅을 입혀 내구성과 도시적인 감성을 배가 하였다. 또한 워터 프루프 지퍼와 자체 제작된 슬라이더, 세계적인 플라스틱업체 우진 플라스틱 파트를 적용하여 가방 곳곳의 발전되고 변형된 디테일들이 기존 네오 어반 팩과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이그지스텐셜 백 팩은 가장 심플하면서도 기존의 가방들과 차별화된 백 팩으로 브라운브레스의 스테디셀러 디자인이다. 클래식라인으로 출시된 이 제품은 말 그대로 클래식한 데이팩의 형태를 하고 있으면서 브라운브레스만의 미니멀함과 디테일이 그대로 살아있는 제품이다. 블루핏 팝업스토어용으로 제작 기획된 에그지텐셜 백팩 블루에디션은 천연소가죽을 이용해 제작되었으며, 소재를 통한 무게감과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에그지텐셜 역시 디테일의 측면에서 개선되고 변형되었으며 부자재의 사용에 있어서도 클래식하고 모던한 느낌을 느낄 수 있게끔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특히나 수트를 입는 비즈니스맨들의 차림에도 전혀 어색하지 않도록 디자인되었다.


데피니션 백 팩은 브라운브레스에서 디자인된 최초의 백 팩이다. 브라운브레스를 대중에게 알린 첫 디자인으로서 2008년 첫 출시된 이래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라운브레스의 또 다른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Bag Fact Authentic 라인으로 출시된 이 제품은 좀 더 활동적이고 길거리 문화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하여 설계되었다. 보드를 캐리 할 수 있는 스트랩의 설계나 큰 사이즈의 포켓들, 핸드 캐리를 염두 해 둔 숄더 스트랩 커버에서 그 의도를 엿볼 수 있다. 블루핏 팝업스토어용으로 제작 기획된 데피니션 블루 에디션은 기존 데피니션 백 팩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내구성이 높은 나이론 매트 무광 코팅원단을 소재로 적용하였으며, 복잡한 가운데 심플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블라인드니스 메신저 백은 2009년 중반에 발매된 제품으로 일반적인 메신저백과 차별화되는 캐주얼하면서도 중후한 멋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인조가죽으로 제작되던 블라인드니스와는 달리 블라인드니스 메신저 블루 에디션은 천연소가죽을 이용하여 제작되었다. 어센틱라인으로 개발된 이 제품을 처음 접했을 때는 활동적인 느낌과는 다소 거리감이 느껴지지만, 실용성을 고려하여 라이딩을 위한 디테일들이 첨가되어 있어 활용 성이 뛰어나다. 또한 블루 에디션 라인은 기존 블라인드니스 백에서 좀 더 첨가된 포켓 파트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레지스탕스 팩은 블루핏 팝업스토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새롭게 개발된 디자인 제품이다. 기존 어반 팩을 베이스로 한 제품이며 도시적인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기존의 백 팩 포맷을 조합하여 디자인하였다. 특징적인 면은 기존의 백 팩 포맷을 살리되 사용적인 면에서 최대한 재미있는 시도를 하려고 노력한 점이다. 소재는 물론 신소재 하이파론(고무와 페프릭의 중간단계)을 전면으로 사용하여 질감과 내구성 측면에 중점을 두었다. 레지스탕스 백 팩은 레지스탕스와 같이 저항적이고 체재에 의문을 갖는 이들을 위해 디자인 되었다.

블루핏의 팝업스토어는 신세계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등 점포내에서 운영되는 인스토어 팝업과 홍대, 강남 등 외부에서 대형 컨테이너 트럭을 활용한 매장을 전개하는 애니웨어 팝업을 병행한다. 이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브라운브레스의 블루 에디션은 강남 신세계 백화점 5층 행사장에 마련된 In Store POP UP 에서 4월 30일(금)부터 판매가 시행된다. 블루핏의 팝업 스토어 일정은 아래와 같다.


- 4월 30일 ~ 5월 04일 : 신세계 강남점 5층

- 5월 05일 ~ 5월 10일 : 신세계 본점 지하 1층 (명동)

- 5월 11일 ~ 5월 15일 : 신세계 영등포점


- 4월 30일 ~ 5월 02일 : 신세계 본점 분수대 앞

- 5월 03일 ~ 5월 04일 : 신세계 영등포점 A관 앞

- 5월 05일 ~ 5월 06일 : 신세계 강남점 정문앞



기사출처 (www.musin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