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nbreath

진보(jinbo), 새 앨범 [KRNB] 공개

Brownbreath 2012. 9. 14. 22:45

JINBO(진보)는 서울 출신의 소울 음악 보컬, 작사/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2005년 앨범 [Call My Name]을 통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을 소화할 줄 아는 뮤지션으로 주목을 받다가 2010년 정규앨범 [Afterwork]를 발매하고, 제8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앨범 부문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드렁큰타이거, 양동근, 에픽하이, Dok2 등 유명 뮤지션들과의 활발한 작업과 함께 자신의 레이블인 'Superfreak Records'를 바탕으로 프로듀서, 칼럼니스트, 음반 제작, 라디오 방송 진행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8월 29일, 바로 그 프로듀서 겸 가수 진보의 앨범 [KRNB]가 발표되었습니다. 앨범은 <믹스테이프> 형식의 비정규 디지털 앨범으로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감상할 수 있습니다.


[KRNB]는 진보가 직접 한국 가요계의 명곡과 히트곡들을 선곡, 재창조한 리메이크 앨범으로 그에게 영향을 준 선배 뮤지션들과 많은 k-pop 뮤지션들의 음악에 대한 헌정을 담았다고 합니다.


진보는 올해 초 해외로의 여행과 공연을 통해 미국의 뉴욕, 시카고, LA, 휴스턴, 마이애미, 오스틴 등 다양한 도시들을 방문하면서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퍼져나가고 있는 'k-pop의 세계화'를 목격하고, 그것과는 다른 통로로 한국 가요를 국제적인 형식안에서 해석해보고 싶은 생각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이색적 경험에서 느꼈던 정서를 k-pop 곡들에 담아 앨범 [KRNB]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앨범에서는 서태지와 아이들, 김건모, 듀스, 소녀시대, 태양, BOA, 빛과소금 등 각 시대별 최고라 불리던 뮤지션이 불렀던 12개의 곡들이 진보만의 색과 함께 알엔비, 힙합, 소울, 훵크,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원곡에 대한 진보만의 독특한 관점과 해석, 폭 넓은 음악스타일을 느껴볼 수 있는 진보의 앨범 [KRNB]!

꼭 한번 들어보세요!


▶ JINBO - [KRNB] 다운로드 링크



<사진작가 Dahahm(다함)이 디자인한 [KRNB] 앨범 커버>








JINBO (진보) - Damn (snsd 소녀시대 - G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