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제는 더이상 '팝업스토어'라는 단어가 낯설지 않게 되었습니다. 특히 근 2~3년 사이에 팝업스토어가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의 문화와 같은 개념으로 자리 잡게 된 것 같습니다.
미국의 대형 마켓 ‘TARGET’이라는 대형 마트의 맨하탄 임시 임대 스토어에서 유래된 팝업 스토어는, 인터넷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인 팝업창과 같은 의미라고 합니다. 불쑥 튀어나와 특정 정보를 알리고 사라지는 그 기능 또한 동일합니다. 브랜드의 이미지 혹은 보여주고 싶은 컨셉을, 한정된 장소와 기간이라는 희소성을 부여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된 운영 목적입니다.
브라운브레스에게 '팝업스토어'는 굉장히 의미가 깊습니다. 이번 주 금요일, 백화점에서 진행되는 브라운브레스의 세 번째 팝업스토어 'Stay Focus' 오픈에 앞서 브라운브레스에게 팝업스토어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팝업스토어의 컨셉은 'Groundwork(기초공사)'였습니다. 지금까지의 5년을 브라운브레스라는 브랜드의 기반을 다져온 시기라 규정하고, 그러한 기반 위에 더욱 신선하고 재미있는 것들로 채워나가보자는 의도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인테리어 역시 컨셉에 따라 건설 자재들을 이용, 마치 무언가를 한창 짓고 있는 건설 현장의 모습을 연출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팝업스토어 내에서는 서적, 음반 등 문화 상품을 판매하였고, 백화점 내에서 언플러그드 공연을 진행하면서 '상품과 문화를 소비하는 공간'을 소개하였습니다.
두 번째 팝업스토어 'Groundwork'를 통해 지리적인 요인으로 브라운브레스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볼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부산 고객분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울 지역의 고객들에게도 팝업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Stay Focus'의 인테리어 컨셉은 '작업실'입니다. 브라운브레스 제품들과 함께 제품 제작 당시의 스케치와 메모들, 참고자료, 그리고 영감을 준 책들이 함께 놓여 누군가의 작업실에 들어선 듯한 느낌으로 연출하게 됩니다. 이러한 인테리어로 브라운브레스의 메시지가 제품에 담기는 과정을 보여주게 됩니다.
브라운브레스는 세 번째 팝업스토어 'Stay Focus' 역시 다양한 채널의 고객들과 직접 만나고 소통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스토어와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팝업스토어에서만 볼 수 있는 브라운브레스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기대해주세요.
▶ 'Stay Focus' Infomation
일 시 : 2012년 2월 17일(금) ~ 2월 23일(목), 7일간
장 소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관 5층 이벤트 홀 (지하철 3호선, 7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 위치)
▶ Season Off
a. Bagfact : 11 S/S (30% Off), 10 F/W (50% Off)
b. Clothink : 전 품목 60~50% Off
c. 균일가 판매 : Shortsleeve(반팔T) 15,000원, Cap 10,000원
▶ Event
1.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Brownbreath 양말' 증정 (재고 소진시 조기 마감)
2. POP-UP Concert
- 일시 : 2월18일(토) 오후 6시 - 7시
- 장소 :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5층 이벤트 홀 앞
- 라인업 : DJ Juice, Jazzyfact, Sould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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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대형 마켓 ‘TARGET’이라는 대형 마트의 맨하탄 임시 임대 스토어에서 유래된 팝업 스토어는, 인터넷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인 팝업창과 같은 의미라고 합니다. 불쑥 튀어나와 특정 정보를 알리고 사라지는 그 기능 또한 동일합니다. 브랜드의 이미지 혹은 보여주고 싶은 컨셉을, 한정된 장소와 기간이라는 희소성을 부여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된 운영 목적입니다.
브라운브레스에게 '팝업스토어'는 굉장히 의미가 깊습니다. 이번 주 금요일, 백화점에서 진행되는 브라운브레스의 세 번째 팝업스토어 'Stay Focus' 오픈에 앞서 브라운브레스에게 팝업스토어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0. 브라운브레스와 신세계 백화점
브라운브레스와 신세계 백화점이 처음으로 함께 진행했던 팝업스토어입니다. 트럭이라는 공간에서 블루핏, 쟈뎅 드 슈에뜨 등과 함께 진행했던 이 프로젝트는 “언제까지 스트리트 브랜드와 같은 비주류 브랜드는 한정된 필드 안에 머물러야 하는가?” 라는 의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브라운브레스가 지니고 있는 고유한 문화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의미있는 제품들을 비단 매니아 뿐만이 아닌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알리고 싶었습니다.
'호외'라는 컨셉으로 길거리에 무성한 소문과 그 안에 들어 있는 메시지 전달에 목적을 두고, '신문','나무' 등의 러프한 소재를 사용하여 공간 안에 또 하나의 공간, 즉 '거리'의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호외'는 '브라운브레스의 또 다른 모습을 대중에게 선보인다',혹은 '등장을 알린다' 등의 의미로도 해석될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오픈 당시 '스트릿 브랜드'가 메가 유통채널의 하나인 '백화점'이라는 공간에서 큰 규모로 선보였던 팝업스토어라는 점에서 큰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1. 'Shout Extras' (2010.11.26 - 12.02)
신세계 백화점과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진행되었던 팝업스토어입니다. 10년 11월 26일부터 12월2일까지 단 7일 동안만 진행되었던 팝업스토어 'Shout Extras'는 신세계 백화점(강남점)에서 선보여졌습니다. '호외'라는 컨셉으로 길거리에 무성한 소문과 그 안에 들어 있는 메시지 전달에 목적을 두고, '신문','나무' 등의 러프한 소재를 사용하여 공간 안에 또 하나의 공간, 즉 '거리'의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호외'는 '브라운브레스의 또 다른 모습을 대중에게 선보인다',혹은 '등장을 알린다' 등의 의미로도 해석될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오픈 당시 '스트릿 브랜드'가 메가 유통채널의 하나인 '백화점'이라는 공간에서 큰 규모로 선보였던 팝업스토어라는 점에서 큰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2. 'Groundwork' (2011.03.10 - 2011.03.24)
브라운브레스의 5주년을 맞이했던 2011년에 진행된 팝업스토어입니다. 이때의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브라운브레스의 문화를 공유하고 전달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부산에 위치한 신세계 백화점 센텀점, 그리고 서울 강남에 위치한 신세계 백화점에서 두 차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팝업스토어의 컨셉은 'Groundwork(기초공사)'였습니다. 지금까지의 5년을 브라운브레스라는 브랜드의 기반을 다져온 시기라 규정하고, 그러한 기반 위에 더욱 신선하고 재미있는 것들로 채워나가보자는 의도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인테리어 역시 컨셉에 따라 건설 자재들을 이용, 마치 무언가를 한창 짓고 있는 건설 현장의 모습을 연출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팝업스토어 내에서는 서적, 음반 등 문화 상품을 판매하였고, 백화점 내에서 언플러그드 공연을 진행하면서 '상품과 문화를 소비하는 공간'을 소개하였습니다.
두 번째 팝업스토어 'Groundwork'를 통해 지리적인 요인으로 브라운브레스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볼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부산 고객분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울 지역의 고객들에게도 팝업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3. 'Stay Focus'
브라운브레스의 세 번째 팝업스토어의 주제는 'Stay Focus'입니다. 이는 얼마 전 공개되었던 브라운브레스의 2012 S/S 시즌 컨셉 'Silent Voyage'와 같은 맥락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브라운브레스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지금까지 브라운브레스라는 브랜드가 걸어온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이야기들을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가고자 하는 브라운브레스의 다짐을 보여드리려 합니다.'Stay Focus'의 인테리어 컨셉은 '작업실'입니다. 브라운브레스 제품들과 함께 제품 제작 당시의 스케치와 메모들, 참고자료, 그리고 영감을 준 책들이 함께 놓여 누군가의 작업실에 들어선 듯한 느낌으로 연출하게 됩니다. 이러한 인테리어로 브라운브레스의 메시지가 제품에 담기는 과정을 보여주게 됩니다.
브라운브레스는 세 번째 팝업스토어 'Stay Focus' 역시 다양한 채널의 고객들과 직접 만나고 소통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스토어와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팝업스토어에서만 볼 수 있는 브라운브레스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기대해주세요.
▶ 'Stay Focus' Infomation
일 시 : 2012년 2월 17일(금) ~ 2월 23일(목), 7일간
장 소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관 5층 이벤트 홀 (지하철 3호선, 7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 위치)
▶ Season Off
지난 시즌 Brownbreath Bagfact 일부 품목 50~30% off, Clothink 전 제품 60~50% Off
(12 s/s, 11 f/w Bagfact 정상판매)
(12 s/s, 11 f/w Bagfact 정상판매)
a. Bagfact : 11 S/S (30% Off), 10 F/W (50% Off)
b. Clothink : 전 품목 60~50% Off
c. 균일가 판매 : Shortsleeve(반팔T) 15,000원, Cap 10,000원
▶ Event
1.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Brownbreath 양말' 증정 (재고 소진시 조기 마감)
2. POP-UP Concert
- 일시 : 2월18일(토) 오후 6시 - 7시
- 장소 :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5층 이벤트 홀 앞
- 라인업 : DJ Juice, Jazzyfact, Sould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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